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인사말

존경하는 경기지역 과학기술인 여러분!


과총 경기지역연합회 회장 이태식 입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는 ABCM(AI, Bigdata, Cloud, Mobile)에 특화된 기술 융합과 초 연결로 세상을 변화 시키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는 글로벌 사회적, 환경적 위기에 코로나 19 팬데믹까지 더해진 커다란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유엔(UN)의 지속가능 발전 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 파리기후변화협약 등 지속가능한 목표 달성과 복원력 강한 경제로 전환하기 위한 재원을 마련하기 위해 사회적 책임 투자가 적극적으로 활용되며 기업가치 평가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습니다. 투자 결정 과정에서 재무적 요소와 더불어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및 지배구조(Governance)를 고려하는 ESG 지표가 기업의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영향력 측정을 위한 지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본 경기지역연합회는 과학기술포럼 및 과학특강 뿐만 아니라 경기지역 다양한 과학기술 분야의 산업계와 학계와 4차 산업혁명 및 ESG 관련 공동 연계프로그램을 통해 과학기술 산업의 활성화를 이루도록 끊임없이 정진해 나갈 것이며 경기지역 과학기술진흥의 거점으로서 지역의 혁신생태계 조성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지역의 과학기술 관련 여론형성을 주도하고 정부와 지역주민이 소통하는 통로가 되도록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자 하며, 경기지역 과학기술인의 참여 확대를 통해 과학기술의 무한한 가능성이 각 지역에 확산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엽한회

 

경기지역연합회 회장

 

이태식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담당자 : 연락처 :

페이지 맨 위로 이동